이마트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누적 매출이 지난해 추석 연휴 전 사전예약 때와 비교해 11.2% 늘었다고 18일 발표했다. 설 연휴를 포함해 역대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액 중 가장 많은 금액이다.
사전예약 상품 판매 흥행을 이끈 건 10만원대 상품이었다.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중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상품의 매출은 지난해 추석 연휴 사전예약 때와 비교해 62.9% 증가했다. 주류 판매에서 이 같은 흐름이 두드러졌다. 전체 주류 판매가 지난해와 비교해 45.5% 늘어난 가운데 10만원대 주류 상품 매출 증가율은 205.4%에 달했다.
올해 추석 한우 선물세트 가격을 5년 만에 최대 10% 인하한 영향도 컸을 것이란 게 이마트의 분석이다. 이마트는 올해 한우 시세가 예년보다 하락하자 선물세트 가격을 내리고 행사가 11만8400원짜리 ‘한우 플러스 소 한 마리 세트’ 등 10만원대 상품군을 늘렸다.
이마트는 19일부터 추석 당일(29일)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. 사전 예약 때와 마찬가지로 13만3200원짜리 ‘한우 플러스 소 한 마리 세트’ 등 10만원대 상품군을 크게 늘린 게 특징이다.
신선식품의 경우 당도 선별 사과세트와 굴비세트를 3만원대부터 선보인다. 이 밖에 ‘해운대 암소갈비 한우세트’ ‘광안리 부산집 언양 불고기 세트’ 등 지역 맛집과 협업한 상품을 판매한다.
SSG닷컴도 19~25일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. 온오프라인 모두 행사 카드 결제 혹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%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5% 상품권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.
송영찬 기자 0full@hankyung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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